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비정규 법안의 전면 재논의에 즉각 응하라"
"비정규 법안의 전면 재논의에 즉각 응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4.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 21일 '총파업 진군 결의대회'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21일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비정규직 확산과 차별을 공고화하는 비정규 개악법안을 즉각 철회하고 비정규 법안의 전면 재논의에 즉각 응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노총이 이날 오후 1시부터 무기한 전면 총파업 투쟁방침에 따라 전국동시다발로 전국 20개 지역에서 '비정규직 강행처리 분쇄, 비정규 권리보장입법 쟁취, 총파업진군 결의대회'가 진행되고 있는 데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고대언)도 이날 오후 4시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앞에서 '총파업진군 결의대회'를 가졌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이날 결의문을 통해  "노동부는 한국노동연구원의 '비정규직 보호입법의 시행효과'라는 비공개 보고서의 결론이 저들의 주장과는 달리 보호효과가 미미하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이를 은폐하려는 비겁한 작태를 보였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정부와 열린우리당이 비정규 개악법안을 철회하지 않는다면 1500만 전체 노동자들의 심각한 저항에 직면할 것이며 전 국민적 항쟁을 불러오는 사태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비정규직 확산과 차별을 공고화하는 비정규 개악법안을 즉각 철회하고 비정규 법안의 전면 재논의에 즉각 응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분출하는 비정규직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을 폭압적 공권력을 동원해 진압하는 등 공권력이라는 이름으로 자행하고 있는 범죄행위, 노조파괴 책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강조했다.

또 "정부와 국회가 비정규악법 강행처리기도를 즉각 철회하지 않는 한 전면적인 무기한 총파업투쟁으로 개악법안을 박살낸 것"이라고 결의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우리는 전체 조합원이 총단결해 농민, 빈민, 학생, 시민, 영화인 등 각계각층의 민중들과 조직적인 연대투쟁을 통해서 전 국민적 항쟁을 조직하고 권리보장입법을 쟁취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주노총 제주본부 이날 오후 5시 결의대회를 마무리하고 오는 25일 비정규직 안건 재상정 여부에 따라 방침을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