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비정규직법안 임시국회 강행처리 반대"
"비정규직법안 임시국회 강행처리 반대"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4.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철훈 예비후보 19일, 민주노총의 비정규직 법안 입장표명 요구 답변

진철훈 열린우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9일 비정규직법안을 이번 임시국회에서 강행처리 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진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5시 선거사무실을 방문한 민주노총 제주본부(본부장 고대언)의 비정규직 법안에 대한 진 후보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진 예비후보는 또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정규직 노동자 모두가 반대하는 비정규법안을 이번 임시국회에서 강행처리하겠다는 열린우리당의 입장에 대해서는 반대의 입장을 밝혔다.

이와 함께 민주노총이 주장하는 비정규직법안의 전면 재검토를 해야 한다는 입장에 대해서는 찬성한다고 밝혔다.

진철훈 예비후보는 "비정규직 문제를 도민의 공감대를 형성해 진취적으로 해결해 나갈 자신이 있다"며 "제주도가 먼저 비정규직 문제에 앞장서 전국 확산의 계기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지난 2월27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를 날치기 통과한 비정규직 근로자 관련 2개 법안인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안'과 '파견근로자 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해 과연 비정규 노동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인지, 비정규직을 양산하기 위한 법인지 의심스럽다"며 이에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 관계자는 또 "이러한 법률은 결국 사용자들이 비정규직을 더욱 쉽게 쓸 수 있게 하는 법안"이라며 "비정규직의 차별을 실질적으로 해소하기 보다 현재 정규직 일자리마저 비정규직으로 대체되어 비정규직을 더욱 확산시킬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에앞서 민주노총은 전국 16개 시.도 열린우리당 소속 단체장 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해 비정규직 개악입법안에 대한 입장을 동시다발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이날 진철훈 예비후보에 대한 입장표명 요구에 이어, 20일 오후 5시에는 비정규개악법안을 강행처리하려고 하는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을 규탄하는 차원에서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을 항의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