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현명관 후보, "김태환 지사 TV합동토론회 불참 유감"
현명관 후보, "김태환 지사 TV합동토론회 불참 유감"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4.14 17: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명관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후보가 지난 13일 제주도지사 후보 검증을 위한 첫 TV 합동토론회와 관련, "후보자 검증을 위한 자리에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도정 현안을 이유로 불참한 것은 유감스런 일이다"고 밝혔다.

현 후보는 14일 논평을 내고 "언론사 토론회는 정당 및 후보자에 대한 정견.정책 비교와 검증을 위한 자리이며 유권자들의 알 궍리를 충족시키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유일한 기회"라며 TV합동토론회에 불참한 김태환 도지사에게 유감을 나타냈다.

이어 "다른 후보들의 집중 공격 대상만 될 뿐 득표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이었다면 유권자를 모독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현 후보 측은 TV합동토론회의 결과에 대해서는 "현 후보는 특히 이번 합동토론회를 통해 진지하고 차분한 자세로 차별화에 성공했다"며 "현 후보는 또 감사원 부감사관 출신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기업의 최고 경영자 출신으로서, 전경련 상근 부회장 출신으로서 풍부한 경험과 안정감으로 준비된 후보라는 점을 잘 보여줬다"고 자평했다.

현 후보 측은 "특히 제주경제에 대한 현실 진단과 함께 성공불제에 바탕을 둔 외국인 중심의 국제투자유치단 구성.제주펀드 조성.청정 1차 상품 명품 브랜드화와 같은 보다 현실적인 공약을 제시함으로써, 장기 불황의 늪에 빠진 제주경제 회생의 진정한 적임자임을 확실히 드러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쓴소리꾼 2006-04-15 19:49:15
단지 집중공격이 무서워서 토론불참했단 말인가?? 그런 후보를 어케 믿고 찍어달라는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