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교육력 집중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교육력 집중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3.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감 김성림)이 전국수준의 학력과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4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재능을 키우는 창의.인성교육, 세방화 교육, 감동하는 교육복지 실현,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교육행정 구현을 4대 시책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창의.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진로.직업교육의 전개, 성교육 및 양성평등교육 강화, 교육과정 창의적 운영, 맞춤형 컨설팅장학 운영, 독서.논술교육의 내실, 과학.영재교육 내실, 체육교육의 홣성화, 유아교육의 충실을 추진한다.

세방화교육에서는 외국어교육강화, 특색있는 교육활동 지원, 올바른 4.3이해 및 형화교육 충실, 제주 정체성 교육활동, 내 고장 사랑, 세계 자연박물관 제주 지킴이 운동을 추진한다.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교육행정 지원 역량 강화, 자율 책임경영 체제 지원, 학교현장 지원 강화, 사랍학교 지원 육성 등을 추진한다.

교육행정 구현을 위해 특수교육 내실, 소외지역과 계층을 위한 교육복지 확대, 평생교육 활성화, 학생건강 증진 관리 강화, 학교급식 제공을 추진한다.

김대민 장학사는 "도농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여건 개선,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사회적 취약계층 교육복지 지원, 학교 급식비 지원, 학비지원 확대, 소규모 학교운영비를 증액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장학지원 활동 전개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강화, 학습부진학생을 책임지도제 등을 운영해 학력 신장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