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소방관 아저씨 감사합니다" 민원인 감사글 잇따라
"소방관 아저씨 감사합니다" 민원인 감사글 잇따라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3.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생활화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면서 119에 대한 각종 감사의 글이 잇따르고 있다.

8일 제주소방서(서장 강기봉)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전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장교육과 업무지도,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한 자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자 민원인 업무만족도가 향상되자 119에 대한 감사의 글이 잇따르고 있다.

올해 들어 119로 접수된 감사의 글은 모두 7건으로 이달 들어서만 2건이 접수됐다.

내용별로는 119 구급업무와 민원업무 각각 3건, 구조업무관련 1건이다.

실제로 지난 4일에는 제주시 모주유소 관계자가 제주소방서 홈페이지를 통해 영업을 위해 필요한 부족한 민원서류를 꼼꼼하게 챙겨주며 따뜻하게 대해준 점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1일에도 경기도 박모 교사가 지난달 25일 초등생 75명과 함께 한라산 등반에 나섰다가 4명의 학생이 발목 부상을 입어 119 도움을 요청, 구조대원 3명이 3시간 가까이 구조에 임했던 사항과 고마움을 전했다.

민원업무 가운데는 구급환자 이송 시 헌혈증을 급히 구하는 민원인을 보고 대원들과 함께 헌혈증을 모아 지원한 사례도 있었다.

한편 제주소방서는 민원인과 직원 상호간에 대한 친절생활화 교육을 강화하고 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비타민 직원으로 선발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우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