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비상구 잠금 행위 신고하면 돈 번다
비상구 잠금 행위 신고하면 돈 번다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3.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구 폐쇄행위 신고포상제에 대한 홍보활동이 강화된다.

제주소방서(서장 강기봉)는 지난해 3월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비상구 폐쇄행위 신고포상제를 기존 다중이용시설 업주 등 관계자 중심의 계도활동에서 주민중심의 홍보활동으로 전환해 24시간 비상구 확보를 위한 사회적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을 위해 제주소방서는 관내 공공기관과 대형건물 그리고 종합병원 등 각종 전광판을 이용한 비상구폐쇄행위 신고포상제 안내문을 연중 운영한다.

이와 함께 관내 대형화재취약대상 151곳에 대해서는 비상구폐쇄행위 신고포상제 운영에 관한 시행안내문을 승강기와 출입구 주변 등에 부착할 수 있도록 행정지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비상구폐쇄행위 신고포상제는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피난 및 방화시설 훼손 및 변경 그리고 장애물 설치로 피난과 소방 활동에 장애를 주는 행위에 대한 신고제로 신고 건당 5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신고 된 해당 다중이용업소는 건당 최고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비상구폐쇄행위 신고포상제 대상은 노래방과 단란․유흥주점 그리고 영화관과 각종 할인매장, 숙박업소, 산후조리원 등이다.

지난해 제주소방서가 접수한 비상구폐쇄행위 신고포상제는 모두 12건으로 이 가운데 현장 확인을 거쳐 지급한 포상금은 1건 5만원이다.

제주소방서는 관계자는 "비상구폐쇄행위 신고포상제가 대주민 홍보활동 강화가 비상구 확보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안전의식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