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영리병원 대책위 "제주 국회의원, 영리병원 허용시 책임 물을 것"
영리병원 대책위 "제주 국회의원, 영리병원 허용시 책임 물을 것"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3.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소속 제주 지역구 강창일.김재윤.김우남 국회의원이 4일 오후 김황식 국무총리와 제주특별법 개정안 처리방향 논의를 위한 면담이 예정된 가운데, 의료민영화 및 국내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제주영리병원 추진 협상 시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대책위는 4일 성명을 내고 "그동안 민주당과 제주 서속 의원들은 영리병원 허용 문제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지만, 최근들어 제주한정이라는 카드를 만지작 거리고 있다"고 말했다.

대책위는 "제주 지역구 의원들은 '제주에 국한에 도입하는 방안에 대해서 당내에서 양해를 구해놓은 상태'라는 등 오늘 총리와의 면담 등을 통해 결론을 내려는 모양세"라며 "영리병원은 잘못된 정책이라는 것이 민주당의 기본 정책인데 잘못된 정책이 제주도로 오면 갑자기 좋은 정책으로 변신하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서울시민들에게는 영리병원이라는 나쁜 약은 안 된다면서 제주도민들에게는 그 약을 실험적으로 먹여도 되는 것이냐. 영리병원 정책은 MB정권의 실정이라더니 정작 제주에서는 MB정책의 2중대임을 자처하는 것과 무엇이 다르냐"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후보자 시절에는 영리병원 반대한다며 표를 모으더니 당선되자 태도가 돌변해 대도민 정책사기극을 펼치는 우근민 지사와 뭐가 다르냐"면서 "만약 오늘 총리와의 만남결과가 어떠한 수식어로 포장하든 제주에 영리병원 도입 추진으로 결론이 난다면 세 국회의원은 MB정권의 2중대원임을 선언하는 것이며 우리는 그 정치적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며 압박을 가했다.

아울러 민주당과 손학규 대표에게도 "최근 민주당에서는 보편적 복지나 무상의료 주장까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와는 정반대되는 정책이자 영리병원 도입의 신호탄인 제주영리병원 도입을 수수방관하고 MB정권과 야합한다면 전국적 연대를 통해 민주당에 대한 책임을 묻는 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