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천체테마 야간관광사업이란?
제주 천체테마 야간관광사업이란?
  • 미디어제주
  • 승인 2005.03.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체관측, 전시체험, 영상관람 등 테마지구 설정

"천체의 신비 체험하며 즐기는 이색관광"

2007년까지 140억원 투입돼 산천단지구에 조성

천체관측, 전시체험, 영상관람 등 테마지구 설정

올해 하반기에 착공될 예정인 제주 천체테마 야간관광사업에는 오는 2007년까지 140억원이 투자된다.
제주시 오등동 34번지 일대 1만평 부지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현재 이 부지는 삼각형 모양을 하고 있어 사각형으로 만들기 위한 인근부지 추가 매입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 천체테마 야간관광은 천체관측, 전시체험, 영상관람, 광장, 로비 등 4개의 테마지구를 설정해 각 지구별로 350~400명, 전체적으로 1500명을 동시에 수용가능하도록 조성된다.

천체관측을 위한 주망원경은 국내 시민천문대 최대급인 직경 80cm 반사망원경을 도입하고 굴절, 반사, 굴절, 반사 등 다양한 광학형식의 망원경과 고배율쌍안경 등 보조관측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전체관측 가능일수가 연간 70여일에 불과한 점을 감안해 전천후 관광자원 역할을 위한 핵심시설인 천체투영기는 직경 18m 돔에 적합한 최신기종과 디지털 동영상을 결합, 고해상도의 입체영상시설(3D 입체극장)을 도입한다.

체험형 전시관은 망원경, 우주와 태양계, 별자리 등 과학 속의 천체와 신화, 별자리, 문화, 천문학의 역사 등 우주속의 천체로 구성된다.

우주여행 시뮬레이터.우주체험 등 모형놀이시설과 천체를 소재로 한 첨단오락실, 태양계와 행성 등의 대형모형전시물과 별자리 신화 관련 조각품 및 별자리 캐릭터, 야외조명을 갖춘 야간조각공원, 별자리와 은하를 형상화한 음악분수 등도 들어선다.

이와함께 화산섬 제주에서의 우주 천체 체험과 사랑, 평화 이야기를 테마로 주중에는 전시물 해설 및 천체학습, 영상물 상영, 별자리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주말에는 테마음악회와 아마추어 공연 및 전시회, 영상물 및 영화상영, 가족, 연안캠프 등이 진행된다.

계절별 별축제와 별을 소재로 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