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페이스북 신흥 강자 ‘제주 칠순이’를 아시나요
페이스북 신흥 강자 ‘제주 칠순이’를 아시나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01.28 10:5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7대자연경관 홍보맨 역할 톡톡...온라인 통해 투표 유도


친구를 찾고, 친구의 친구를 낳는 페이스북. 요즘 페이스북의 인기를 하늘을 찌를 만하다. 최근 트위터를 능가하는 위력을 지닌 페이스북에 새로운 얼굴이 등장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름도 특이하다. ‘제주 칠순이’(www.faceboo.com/jeju7suni)

프로필은 더 특이하다. 그가 나온 고등학교는 ‘세계7대자연경관 고등학교’이며, 대학교는 ‘세계7대자연경관 대학교’를 졸업했다. 대학교 때 전공은 ‘제주선정학과’

이쯤이면 그가 누구인지 짐작이 가능하다. 바로 세계7대자연경관 홍보맨이다.

그가 페이스북 세계에 전면적으로 등장한 건 지난해 12월 1일부터. 제주관광공사가 마케팅팀내 SMS팀을 가동해 온라인을 통한 홍보전략을 구축하면서 만들어진 가상의 인물이다.

가상의 인물이지만 그의 활동은 전방위적이다. 그의 친구는 1100명에 달하며, 탤런트 임호와 정치인 김정길 등도 그의 친구 대열에 합류했다.

하지만 그는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환(?)을 한 특이한 이력도 갖고 있다. 애초 그의 이름은 ‘칠득이’였다. 그러나 ‘칠득이’는 한달만에 ‘칠순이’로 이름을 바꿔단다.

세계7대자연경관을 의미하는 ‘칠’은 그대로 살리되, 여성성을 강조할 경우 더 인기몰이를 할 수 있다는 판단에 ‘칠순이’로 개명했다. 이후 그의 친구들이 급격히 늘어났다.

제주관광공사 마케팅팀의 오승아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온라인 홍보 전략을 찾던중 ‘칠순이’가 등장하게 됐다”며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선포식이후 친구신청이 대폭 늘어난 것 같다”고 말했다.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선포식 당일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세계7대자연경관’이 차지한 것도 칠순이의 활약을 빼놓을 수 없다.

현재 칠순이를 통한 홍보는 페이스북 외에도 블로그와 트위터를 연계해 이뤄지고 있다.


오승아씨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은 될 것으로 믿고 있다. 칠순이를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단의 자부심도 대단하다”면서 “만약 제주도가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된다면 그 공로를 칠순이와 제주도민들에게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제주관광공사 SMS팀은 칠순이를 비롯해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매월 이벤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2월말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다음은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온라인 주소
페이스북 : www.facebook.com/n7wjeju
칠순이 : www.facebook.com/jeju7suni
네이버 블로그 : 7wondersjeju.blog.me
트위터 : twitter.com/7wondersjeju
다음 카페 : cafe.daum.net.jejunew7

<김형훈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2011-01-30 16:18:50
집에서 즐기는 라 이 브 강 원 랜 드 playbaca.com

1억까지 스피드 출금 - 1:1 안전전용계좌 운영

5년연속 합법회사 채팅.전화상담 홈피참조

연예인,운동선수,정치계쪽에 종사하시는분들이 인정하는곳

칠득이 2011-01-28 16:12:05
칠순이 관리자가 궁금햇엇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