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북제주군, 인터넷 외국어 번역서비스 인기
북제주군, 인터넷 외국어 번역서비스 인기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3.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일본 등 외국 사이트 한글 번역, 연간 12만명 이용

북제주군에서 운영중인 외국 인터넷사이트 번역시스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북제주군에 따르면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외국 인터넷사이트번역시스템을 지난해에 도입해 운영중에 있으며 지금까지 연간 12만명 이상 외국어번역 시스템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북제주군은 외국 인터넷사이트 번역시스템을 통해 중국, 러시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세계 주요국가의 언어를 국제 표준어인 영어로 번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일본어사이트를 비롯해 영어문화권 20개국 375개의 인터넷사이트를 한글로 번역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백안관, CNN, 대학 등 행정.경제.사회.관광 관련분야 사이트를 한글로 번역하여 세계 주요국의 정보를 손바닥 보듯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북제주군은 아울러 영어.일어 원문을 음성으로 서비스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외국어 학습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의 유학정보를 비롯해 여행, 이민, 문화, 뉴스 등의 다양한 정보 습득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 청소년들과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북제주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제자유도시에 걸맞는 외국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