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설계] 송재호 국회의원 신년사

2023-01-01     미디어제주

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제주 제주시갑 국회의원 송재호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복을 불러온다는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癸卯年)입니다. 제주도민 여러분 모두 하시는 일마다 좋은 성과를 거두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은 국민이 모두 여러모로 힘든 한 해였습니다. 고금리·고물가·고유가, ‘3고’는 도민들의 삶에도 불안을 더했습니다. 경제적 혼란만 있지 않았습니다. 국가는 국민을 보호하지 않아 숱한 생명을 우리 곁을 떠나게 했습니다. 가히 정부의 무능과 파탄의 한 해였습니다.

어려움은 컸지만, 제주도는 뒤로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도민의 기대 속에 새로운 도정과 의정이 출범했고, 제주 4ㆍ3 희생자에 대한 배ㆍ보상도 시작되었습니다. 도민 모두 하나 되어 제주의 희망을 만들며 한 걸음씩 나아갔습니다.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우리는 위기에 강합니다. 역사를 돌아보면, 제주는 숱한 고비와 함께했습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흔들리지 않고 전진했습니다. 우리가 모두 함께 힘을 모은다면, 역대 어느 때보다 더 큰 성과를 만들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자존과 번영의 위대한 제주시대를 꽃피울 수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을 모시고 저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ㆍ3의 정의로운 해결, 특별자치의 완성, 민생경제의 안정, 환경 모범도시 조성 등 제주의 현안들을 차질없이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제주에서 삶을 꾸리고 있는 우리 ‘모두’가 행복한 제주를 반듯하게 이루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새해에는 희망을 품고, 도약할 수 있는 한 해이길 소망합니다. 2023년 계묘년,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충심으로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제주 제주시갑 국회의원 송재호 세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