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남 “신제주권역 다목적복합체육관 조기 건립” 약속

‘활기찬 연동, 건강한 제주’ 만들기 위한 생활체육 정책 공약 발표

2022-05-09     홍석준 기자
제주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강철남 제주도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연동 을)가 신제주권역 다목적 복합체육관 조기 건립 등 생활체육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강철남 후보는 9일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생활체육단체 지원을 확대하고 신제주권역 다목적복합체육관 건립, 생활체육공간 추가 조성 및 지원 강화 등을 통해 ‘활기찬 연동, 건강한 제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제주시 지역 주민들이 체육시설이 부족해 체육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임기 동안 복합체육관 사업 추진 필요성을 제기해 예산을 확보, ‘서부 다목적복합체육관’ 건립을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역 시민들이 하루 빨리, 더 좋은 환경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서부 다목적복합체육관’이 정해진 시일 내에 완공 및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12대 의회에서 가장 먼저 추진할 생활체육 정책공약으로 내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그는 소규모의 생활체육공간을 추가 조성하고 생활체육단체 등 지역 주민 모두가 생활권 내 접근 가능한 생활밀착형 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 공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 후보는 “코로나 위기와 비만, 의료비 증가, 노령화 등 사회적 문제 대응 차원에서도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촉진 정책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경제적 환경과 생활체육 수요를 파악해 지역 특색에 맞는 체육시설 과 공간을 마련해 ‘활기찬 연동, 건강한 제주’ 만들기에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