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들불축제, ‘제10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안동우 제주시장 “제주들불축제를 새로운 롤 모델로 제시할 것”

2022-02-22     홍석준 기자
제주들불축제가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들불축제가 ‘제10회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22일 제주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은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지역 축제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널리 홍보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축제 발전에 힘쓴 관계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축제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15일부터 공모를 실시했고, 학계 대표 및 축제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1·2차 서류심사를 거쳐 지난 1월 21일 최종 28개 축제가 선정됐다.

제주들불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철저한 방역과 온라인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 개발 등을 바탕으로 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드라이브인 관람 방식으로 사전예약제를 시행하고 온라인을 통해 오름 불놓기를 생중계하는 등 완벽한 방역체계를 마련, 안전하게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됐다.

지역축제를 활성화해 문화관광 업계 회복을 유도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 지원과 지역특산품 홍보‧판매 기획전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으로 제주들불축제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졌다”면서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올해 들불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 제주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축제로 성공적으로 개최해 전 세계에 또 한 번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2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안동우 제주시장이 참석해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