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과학축전을 온라인으로 만나보세요

올해로 22회째…11월 1일부터 14일까지 개최

2021-10-28     김형훈 기자

올해 제주과학축전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주관하고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가 운영 지원하는 제주과학축전은 올해로 22회째를 맞는다. 코로나19라는 시대를 반영, ‘클릭으로 떠나는 사이버 과학 축제’라는 주제를 내걸고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보름간 열린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취소되는 아픔을 겪었지만 올해는 제주과학축전 홈페이지(http://제주과학축전.kr)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여하고 싶은 이들은 홈페이지에 들어와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하고 개별 체험꾸러미를 받고, 가정 또는 학교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유아 대상 코너1(과학을 접하다)에 ‘알록달록 무지개 물탑 만들기’ 등 16개 프로그램을, 초등학생 대상 코너2(과학을 배우다)에 ‘과일전지 만들기’ 등 26개 프로그램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코너3(과학을 응용하다)에 ‘미니 태양광 선풍기 만들기’ 등 26개 프로그램이 있다. 아울러 중학생부터 성인대상 코너4(과학을 생활화하다)로 ‘간이전도계 제작’ 등 18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주최 측은 온라인 프로그램과 함께 섬 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섬 속의 섬’ 과학축전도 운영한다. ‘섬 속의 섬’ 과학축전은 온·오프라인 동시에 이뤄진다. 주최 측이 추자도와 우도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해 과학축전을 운영한다. 우도는 11월 4일 우도중에서 ‘에어로켓 만들기’ 등 10개 프로그램을 만나게 된다.

한편 축전에 참가한 중·고교생에겐 창의적 체험활동 확인서도 발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