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방문의 해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개
제주방문의 해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3.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털사이트 등 통해 경품 이벤트 등 추진키로

제주도는 2006 제주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 주요 온라인 포털사이트와 인터넷 카페 등을 활용한 온라인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제주도는 국내에 거주하는 잠재된 관광객들에게 제주방문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제주관광산업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온 홍보기법을 발굴해 전개한다.

특히 제주도는 '당신의 휴가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곳, 제주!'라는 주제를 갖고 4월부터 7월까지 월별로 다양한 퀴즈 이벤트를 마련하고 당첨자에게는 '2006 방문의 해' 기념품 세트를 선물로 지급하기로 했다.

또 2006 제주방문의 해 홈페이지에서도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다음’,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를 비롯해 제주관련 인터넷카페 사이트 등을 통해 퀴즈이벤트 실시내용 배너를 링크함으로써 인터넷상에서 퀴즈이벤트 행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축할 계획이다.

4월부터 7월까지 제주방문의 해 홈페이지 검색만으로 정답을 쉽게 맞출 수 있는 제주방문의 해와 제주관광 정보에 관한 2~3개의 월별 다양한 퀴즈를 마련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누구나 쉽게 퀴즈 이벤트 배너를 클릭함으로써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도록 햇다.
 
응모 사이트는  http://cyber.jeju.go.kr/visit2006/ 이며 1인 1회 개인별로 응모할 수 있으며 월별 당첨자 중 43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제주도는 2006 제주방문의 해 캐릭터인 하루, 바리, 마루를 활용해 하루상 3명에게는 제주방문의해 기념품 5종셋트를, 바리상 10명에게는 제주방문의해 기념품 3종셋트를, 마루상 30명에게는 제주방문의해 기념품 2종셋트를 각각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