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2010 제주수학축제, 11~12일 개막
2010 제주수학축제, 11~12일 개막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9.0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의 재미와 생각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있는 2010 제주수학축제가 11일부터 12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및 그 주변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수학축제는 '수학의 힘,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주제로 수학구조물 전시, 수학 체험코너 운영, 빨대를 이용한 자동차 만들기, 창의적인 구조물 제작, 매쓰투어, 수학대중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수학체험전'에서는 수학구조물과 90여 개의 체험코너를 통해 재미있는 수학의 원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초.중.고등부로 나눠 진행되는 '수학경진대회'는 가족 또는 친구가 한 팀을 이뤄 ▲빨대를 이용한 자동차 만들기(초등부) ▲창의적 구조물 제작(중.고등부)을 통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스투어(Math Tour)'도 운영되는데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및 그 주변 일대의 해안을 거닐며 자연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요소들을 관찰하는 프로그램으로 수학의 딱딱함을 탈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수학대중강연회'에서는 ▲수학으로 세상보기(홍익대학교 박경미 교수) ▲사이클로이드-불화의 사과(한서대 이광연 교수)라는 주제로 수학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강연이 준비 되어 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