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박물관에서 한라의 여신들을 만난다"
"박물관에서 한라의 여신들을 만난다"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9.0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제주박물관, '탐라개벽신화-한라의 여신들' 상영

국립제주박물관은 '토요박물관 산책' 13번째 시간으로 다큐멘터리 '탐라개벽신화-한라의 여신들 1부'를 상영한다.

매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감프로그램 '2010 토요박물관 산책'을 운영하고 있는 국립제주박물관은 오는 4일 오후 6시 국립제주박물관 강당에서 다큐멘터리 '탐라개벽신화-한라의 여신들 1부'를 상영한다고 밝혔다.

탐라개벽신화-한라의 여신들은 JIBS제주방송이 1년여에 걸쳐 제작한 후 지난해 방송한 2부작 다큐멘터리로 지난해 한국 민영 방송대상에서 최우수작품상 수상작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작품이다.

창조의 여신 설문대와 생명의 여신 삼승, 농경의 여신 자청비, 바다와 바람의 여신 영등 등 제주의 여성신화를 다룬 이 작품은 한국방송 사상최초로 역사와 상상의 접경지대인 신화를 모험정신으로 형상화하고 창의적인 구성과 연출을 통해 수준높은 완성도와 뚜렷한 지역성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국립제주박물관 관계자는 "제주신화와 관련된 영화상영을 통해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제주의 신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영화상영에 대한 관람료는 무료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제주박물관(전화 720-8024)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