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서귀포시 홈페이지, 이용자 중심으로 '새단장'
서귀포시 홈페이지, 이용자 중심으로 '새단장'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9.0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이용자 편의를 중심으로 새단장한 홈페이지(www.seogwipo.go.kr)를 1일부터 선보인다.

서귀포시는 그동안 정책알리기에 주력했던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의 정보제공과 유연한 시정홍보를 위한 정책홍보구역 재배치, 운영효율화를 위한 분야별 홈페이지 보강 등을 중심으로 개편됐다.

우선 서귀포시는 사용자 중심의 정보제공을 위해 메인화면을 전면 개편, 시민이 궁금하거나 찾고 싶은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알림마당과 고시/공고, 입찰공고, 문화/예술행사, 교육 및 강좌 등의 정보창을 메인화면 중심에 배치했다.

또 서귀포시민과 사업자, 관광객에 대한 정보를 분류해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에 배치해 사용자별 정보검색이 용의하게 만들었다.

생활과 복지, 산업경제, 부동산, 문화관광, 교통/환경 , 교육/안전 등 7개 분야별 정보도 각각 분류해 메인화면에 배치함으로써 일일히 찾아가지 않아도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시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민원게시판에 대한 보강작업도 이뤄졌다.

서귀포시 통합보건소 홈페이지(http://chc.seogwipo.go.kr)의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시스템에 있던 홈페이지를 서귀포시로 이관해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열린시장실의 경우 약속과 실천, 생생!현장 24시, 함께 하는 시장실, 인터뷰/연설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시장에게 바란다와 인터넷신문고의 경우 글 작성자에 대한 인권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게시자의 이름을 블라인트 처리하도록 전환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시민과 네티즌들에게 새롭게 홈페이지를 선보임으로써 서귀포시 홈페이지가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