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인생은 60부터!" 숨비여성학교 수강생 모집
"인생은 60부터!" 숨비여성학교 수강생 모집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8.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여민회가 60대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숨비여성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여성발전기금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숨비여성학교는 장년층 여성들의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여성 스스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다음달 8일부터 12월 1일까지 12주간 운영되는 이번 숨비여성학교에서는 강복희 서귀포가정행복상담소장과 양호진 한라대학교 음악과 보컬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6회의 원예교실과 6회의 노래교실 등 총 12회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제주여민회 관계자는 "제주지역은 1998년에 고령화사회에 도달했으며, 2007년말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6만1734명으로 전체인구의 11%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러한 고령화 현상은 노인들의 노령에 따른 역할 상실과 수입절감, 긴 여가시간 부양 및 보호문제, 신체적.정신적 질병과 심리사회적 고립문제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여성노인들은 전통적인 가부장적 문화와 사회적 체제 속에서 차별적인 지위로 경제적인 곤란을 겪고 있는데다 우울증과 치매문제를 동반하는 등 노인들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 지역공동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며 "선진국에서는 노후의 취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는 것을 바람직안 노년기의 모습으로 여기는 추세"라며 숨비여성학교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이번 숨비여성학교의 참가비는 1만원으로 자세한 사항은 제주여민회(전화 756-7261)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