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전기자동차 조립공장 CT&T 제주 건립 MOU
전기자동차 조립공장 CT&T 제주 건립 MOU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8.2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 조립공장을 제주에 건립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는 23일 저속전기차(NEV) 생산업체인 ㈜CT&T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CT&T는 4만9000여㎡ 부지에 170억원을 투자해 연간 3000대를 생산할 수 있는 조립공장과 연구동, 수련원 등 친환경적인 전기자동차 테마파크 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전기자동차 조립공장은 국내 최초로 R.A.S(Regional Assembly & Sales System)방식, 즉 전기자동차의 특성을 고려해 도장 등의 공정이 없는 친환경 무공해 조립공장과 전시판매장, 교육센터, 전기자동차 테마파크로 구성된다.

또 전기자동차 조립공장 건립은 스마트그리드 실증사업과 연계한 전기자동차 충전기 인프라 시설을 활용하게 된다.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은 한전과 SK에너지, GS칼텍스에서 올해 11월까지 행정기관 및 주요 관광지 등 80개소에 설치하게 된다.

2013년까지 중문관광단지 및 컨벤션센터 등 주요 도로변 주유소 등 160여 개소에 충전 인프라가 구축되면 전기자동차 보급 및 이용 활성화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CT&T는 제주도내에 전기자동차를 2020년도까지 2만대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도는 조립생산공장 건설에 따른 인허가 등에 대해 행정지원을 하고, JDC는 부지를 원가에 공급기로 합의했다.

전기자동차 보급이 활성화 될 경우 유류비 2400만ℓ와 유류비 412억원이 절감됨은 물론 이산화탄소(CO2) 6만4000톤이 줄어들면서 소나무 2000만 그루를 식재하는 환경적 측면의 효과도 기대된다.

제주자치도는 이번 전기자동차 조립공장 건립이 스마트그리드 기술의 선도적 도시로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