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스타2 소녀시대 제시카 메딕 등장?..."치료해줘"
스타2 소녀시대 제시카 메딕 등장?..."치료해줘"
  • 시티신문
  • 승인 2010.08.1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딕시대?'

화제작 '스타크래프트2'와 관련해 소녀시대 열풍이 불고 있다.

12일 '스타2'에서 새로 선보인 테란 종족의 메딕 사진과 인기 여가수들의 얼굴을 합성한 사진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특히 인기그룹 소녀시대 멤버들을 합성한 사진들은 최고의 관심사다.

메딕합성 사진의 첫 시작은 소녀시대 태연과 윤아로 알려져 있으나,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된 계기는 제시카 메딕의 등장 이후로 파악된다. 제시카의 금발머리와 함께 원본 메딕 이미지와 너무나 어울려 "최고의 메딕"이라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메딕합성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다른 멤버 메딕은 없나요?" "당장 치료받고 싶다" "제시카 메딕이라면 당장 입대한다" "얼마전 드라마 동이에서 화제였던 티벳궁녀와 (메딕을) 합성해 달라" "블리자드는 제시카 메딕을 게임에 넣어달라"등의 우스개 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메딕합성 열풍은 대단하다. 매일매일 가수 아이유, 박정현 등 새로운 메딕들이 등장하고 있어 유명 여자연예인과 메딕 합성은 한동안 유행처럼 번질 전망이다.

한편 '스타2'에는 해병(마린)을 치료하는 여성 의무병 메딕의 역할이 축소돼 게임팬들의 실망이 컸다. 메딕은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거의 유일한 여성캐릭터로 배틀넷에는 '마린과 메딕의 벙커안에서의 하룻밤' 등의 게임제목이 등장할 정도로 관심이 컸다.

메딕은 '스타2'에서 캠페인(싱글플레이)에는 등장하지만, 배틀넷 대전에는 나오지 않는다. '스타2'에는 테란종족의 의료선이 메딕 역할을 대신한다.

<전형철 기자 qwe@clubcity.kr / 저작권자 ⓒ 시티신문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