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화정책?...어렵지 않아요"
"경제.통화정책?...어렵지 않아요"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3.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 제주본부, 2006년 방문견학 및 경제교육 실시

한국은행 제주본부 15일 도민들이 통화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경제 의식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올해 방문견학 및 경제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따라 한국은행 제주본부는 청소년 경제캠프와 체계적 경제교육 등의 새로운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도입 실시하는 등 학생대상 경제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은행 제주본부에 따르면 기존의 방문견학, 화폐전시실 운영, 경제 강사 출강 및 당행방문 경제교실 개최와 함께 체계적 경제교육 시범실시 등으로 학생대상 경제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한다.

한국은행 제주본부는 도내 초.중.고등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방문견학을 실시하는 한편 방문견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견학소감문'등의 작품을 응모 받아 포상을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각급 학교 및 도내 주요기관에서 강사지원을 요청할 경우 제주본부 직원이 직접 해당학교(기관)에 방문해 물가, 환율, 국민소득, 국제수지, 제주경제 현황 등 다양한 경제관련 주제를 가지고 경제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도내 중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기간(7월말 예정)에 경제이론과 자산관리게임 등 체험학습을 통해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은행 제주본부의 방문견학 및 경제교육제도를 이용하길 원하는 학교나 기관은 공문을 통해 신청을 하고 청소년 경제교육은 교사의 편의를 위해 경제교육신청서 양식만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한국은행 제주본부 기획조사팀 TEL 720-2508, FAX 720-2510, 722-26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