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청소년 건전문화 선도 '역사문화관광 사이트' 인기
청소년 건전문화 선도 '역사문화관광 사이트' 인기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3.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군, 정보통신부 주관 '청소년 권장 사이트' 선정

북제주군 역사문화관광(tour.bukjeju.go.kr) 인터넷 사이트가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주관한 2006년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선정됐다.

14일 북제주군에 따르면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선정된 역사문화관광 사이트는 역사관, 항일.항몽관, 문화예술관, 제주관광관, 멀티미디어관, 가상체험관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북제주군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북제주군 역사문화관광사이트의 역사관에는 탐라, 고려, 조선, 일제시대 등 시대별 역사 유적지 소개, 항몽.항일관의 항파두리, 환해장성, 항일운동기념관, 해녀항일운동 등 제주의 항쟁역사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관에는 척박한 환경을 개척하며 제주를 지켜운 독특한 생활문화와 민요, 축제 등 고유의 전통문화 등을 서비스함으로써 제주의 역사사실을 소개 계승발전 시키고 청소년들에게 제주인의 호국정신을 고취시켜 나가고 있다.

한편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는 해마다 청소년권장사이트를 선정해 건전하고 유익한 사이트를 발굴.보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보문화를 이용토록 하고 있으며, 청소년 사이트로 선정되면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청소년권장마크 부착 권한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