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5:03 (수)
사무실 없는 공무원들, "어디로 출근해요?"
사무실 없는 공무원들, "어디로 출근해요?"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08.06 09:35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5일자 정기인사 불구, '신설 팀 사무실' 준비 안돼
통상협력-식품산업-해군기지 3개팀은 '2청사'...의료원개선추진단은 '미정'

민선 5기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 5일자로 첫 정기인사를 단행하면서 전략적 조직으로 새로운 팀을 만들었으나, 정작 사무실 준비는 이튿날인 6일까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제주자치도는 이번에 인사를 단행하면서 수출 1조원 시대 개막의 기반조성을 위해 전략적 정책추진기구와 지역최대 현안인 제주해군기지 갈등해소를 위한 전담기구를 신설했다.

이와 연계해 신설된 조직은 통상협력본부준비기획단, 식품산업육성추진팀, 제주해군기지 건설 갈등해소추진단 등 3개팀이다.

또 인수위원회 보고서에서 제시한대로, 의료원경영개선추진단과 세계환경수도조성팀도 추가로 만들었다. 의료원경영개선추진단은 현 제주의료원과 서귀포의료원의 통합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에 신설된 조직이다. 세계환경수도조성팀은 종전 청정환경국장과 환경정책과장이 겸임하던 조직을 별도 조직으로 분리시킨 것이다.

통상협력본부준비기획단에는 이명도 전 문화정책과장이, 식품산업육성추진팀장에는 김용구 전 인력개발원장이, 제주해군기지건설 갈등해소추진단장에는 황용남 전 공보관이 각각 발령됐다.

의료원경영개선추진단장에는 이경희 전 보건복지여성국장이, 세계환경수도조성팀장에는 김대훈 전 서귀포시 부시장이 각각 임명됐다.

그러나 조직은 신설됐으나 사무실 준비작업은 빠르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현재 사무실 배정이 확정된 신설조직은 통상협력본부준비기획단과 식품산업육성추진팀, 제주해군기지 갈등해소추진단 등 3개 팀이다. 이들 3개팀은 제주도청 제2청사에 들어서는 것으로 확정돼 현재 사무실 준비작업이 진행 중이다.

빨라야 다음주부터야 소속 직원들의 정상적 근무가 가능할 전망이다.

세계환경수도조성팀의 경우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종전에는 청정환경국장 등이 겸임하고 있어 별도 사무실이 필요치 않았지만, 이번에는 별도 조직으로 분리되면서 사무실이 필요하다. 제주도는 이 팀의 사무실을 기존 2청사 환경관련 조직 사무실을 그대로 쓰기로 했다.

하지만, 의료원경영개선추진단 경우 아직까지도 사무실 준비에 대한 계획자체가 없는 상황이다.

제주도의 한 관계자는 "통상협력본부 등 3개 팀의 경우 이번주 중 사무실 작업을 마무리해 빠른 시일 내 정상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그러나 의료원경영개선추진단 등은 아직 사무실 준비계획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인사는 단행됐으나, 조직시스템을 바로 가동할 준비는 덜 됐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와는 별개로, 사무실 계획이 없는 전략적 조직팀의 경우 왜 서둘러 고민하지 않는 것인지, 그 배경을 두고 말들이 많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지협 2010-08-06 16:06:49
내가한행위에대해타인이피해나손해를초래했을적에그에대한책임은당연히따라야할것이다,

이거야 원~ 2010-08-06 16:00:06
1998년의 모습을 다시 보는 것 같네요. 세월이 지나도 사람은 안 변하나 봅니다.

흠... 2010-08-06 13:28:48
일하지 않아도 월급주겠다는 말인가?

박덕배 2010-08-06 12:51:22
우근민지사, 당신 취임사때 뭐라 그러셨음? "실력으로 승부하라"고 한거 같은데...
우 지사 당신 올곧은 사람이라 믿었건만,,,인사가 아닌 처단에 가깝구만,

관전자 2010-08-06 12:29:39
천천히, 옆과 뒤를 돌아보며, 적당히, 민심을 살피며...
가지 않으면 주민소환 당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