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행정은 99% 잘해도, 1% 잘못하면 용서안돼"
"행정은 99% 잘해도, 1% 잘못하면 용서안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3.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도지사 13일 간부회의, 특별법 시민단체 대화 '아쉬움'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14일부터 시작되는 제주도의회 임시회의 제주특별자치도특별법 관련 조례 심의와 관련, 13일 시민단체의 대화가 부족하게 비쳐지는데 대한 아쉬움을 토로해 눈길을 끌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5급이상 간부공무원들이 참여하는 회의를 주재하는 자례에서 "도의회가 내일부터 개회되며 59건의 조례가 상정되는데, 확실한 소신을 갖고 논리를 잘 정립해 답변하도록 하라"며 "제주도의 방침 변경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실.국장 선에서 지체하지 말고 지사에게 직접 보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특별법 후속조치를 하는데 있어 시민단체와의 대화가 충분해야 하는데, 못하는 것으로 비쳐지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쉬운 마음"이라며 "후속조치가 졸속으로 된다는 것은 말이 되며, 충분히 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 지사는 "특별법 홍보는 아직도 도민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며 "실.국과 기획단에서는 자료를 많이 제공하고 여러가지 홍보방법을 강구해 도민들이 내용을 잘 알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행정은 99%를 잘하고, 1%만 잘못해도 용서가 되지 않는다"며 "완벽하게 업무를 처리해주기 바라며, 실.국간 협의와 협조를 잘해서 내 일처럼 처리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