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2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과제 선정
제2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과제 선정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8.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02년 수립된 제1차 국제자유도시계획이 오는 2011년 만료됨에 따라 내년 6월까지 제2차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을 수립한다고 1일 밝혔다.

제2차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은 제주지역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향후 10년간(2012~2021년) 제주미래를 전략적으로 설계하고 경제.산업.복지.환경 등을 망라한 부문별 실천전략을 제시하는 총체적인 종합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주도는 제주발전연구원과 삼성경제연구소에 용역을 의뢰해 5월부터 수행중에 있다.

5월 발주된 용역의 중점과제에는 특별법에 규정된 항목과 중장기 비전 및 발전전략, 신성장녹색산업 육성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민선5기 새 도정 출범에 따른 비전을 반영하기 위한 추가 연구과제도 포함됐는데, △해외수출 1조원시대 개막을 위한 기반구축 방안 △외부자본과 향토자본과의 조화 모색 △R&D 전략기획단 설치, 국책연구기관 유치 등 연구개발 진흥 △연륙.해외연결 교통 대책, 녹색교통체계 구축 △역사 문화 쇼핑 해양 등이 어우러진 구도심 리모델링 전략 △자유무역지구 조성 및 평화ㆍ환경수도 그랜드 디자인 도입 방안 △국제자유도시 인력양성 시스템을 강화하는 방안 등이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