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08 (목)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하면서....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하면서....
  • 정민권
  • 승인 2010.07.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정민권 서귀포시 대정읍사무소

서귀포시에서는 대학생들에게 시정업무 직접 체험과 사회경험체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달 5일부터 방학기간 동안 하계아르바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읍에도 6명이 배치돼 환경정비 및 주정차 단속 등 '기초질서 지키기'와 옥외광고물 정비 등 '도시경관 정비'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아르바이트는 공무원이 어떤 일을 하고 어떤 고민을 하는지 좀더 정확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학생시절 사회경험이 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우리시대 문제점인 청년실업을 조금이나마 해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르바이트 학생들의 현장체험은 청년들에게 그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또한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이고, 좀 더 현실적으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이 밖에서 보는 것보다 직접 일하고 배우면서 보는 직업체험이 더 현실적일 것이고 정확한 직업선택의 기준이 될 것이다. 내 입장에서도 대학시절 현장 실습 체험은 직업을 선택하고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고교시절 자신이 진학하고픈 대학캠퍼스를 한번이라도 경험해본 학생이 그렇지 못한 학생보다 대학에 진학하고자하는 욕구가 더 클 것이라 생각한다.
 
이와 같이 대학 졸업 후 진로를 모색하는 우리청년들에게도 직업체험의 기회가 많이 제공된다면 청년실업의 문제는 자연히 해결될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이러한 사회경험의 기회가 공직뿐만 아니라 사기업에까지 확대되어 사회진출을 눈앞에 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 도전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어 청년실업문제를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 <미디어제주>

<정민권 서귀포시 대정읍사무소>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