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송재호 교수,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장 내정
송재호 교수,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장 내정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3.09 18:1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교수에서는 처음으로 차관급 국책연구기관 수장 맡아

송재호 제주대 관광개발학과 교수(청와대 정부혁신지방분권위원회 위원)가 9일 문화관광부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장에 내정됐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은 공모와 원장추천위원회 심사를 거쳐 임기 3년의 상임 원장에 송 교수를 내정, 오는 14일 문화관광부장관으로 부터 임명장을 받을 예정이다.

제주대 교수 중 차관급인 국책연구기관 수장을 맡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따라 제주에서는 차관급 인사가 한명 배출된 셈이어서, 향후 제주국제자유도시 등 제주관광 분야 정책적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송 교수는 이날 미디어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우리나라 관광정책을 개발하고 수립하는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 한국 관광진흥은 물론 제주도 국제자유도시 및 특별자치도에서 관광분야 정책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송 교수는 제주제일고와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경기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관광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지난 2000년부터 제주대 관광개발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송 교수는 제주신문, 제주MBC기자, 제주도 정책전문위원, 제주발전연구원 연구실장, 한국관광정책학회 제주지회장, 열린우리당 국정과제추진위원, 전국자치분권연대 공동대표, 송악산녹색연대 공동대표 등 학계와 언론, 정계, 시민단체 활동 등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다.

그런데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은 문화예술, 문화산업 및 관광 분야의 국책 연구를 중심으로 다양한 컨설팅 등의 활동을 담당하던 한국문화정책개발원과 한국관광연구원이 2002년 12월 통합 발족됐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장은 문화, 관광발전을 위한 정책개발을 연구하고 문화예술.문화산업.관광산업.관광자원 육성개발을 위한 정책연구를 진행하는 임무를 맡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후배 2006-03-09 19:27:32
송교수님 아름다운 정리가 드디어 빛을 보게 됐군요.
제주관광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세요.

궁금 2006-03-09 19:30:33
맞는가
국책이라니 높아는 보이는데...

축하 2006-03-09 23:20:28
송교수님!
국가를 위해 열심히 해 주십시요.
송재호 화이팅
정말 정말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