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6:06 (수)
"한나라당 공천신청자 명단 하루속히 공개해야"
"한나라당 공천신청자 명단 하루속히 공개해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3.04 11: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공천신청자 비공개 방침 철회 촉구 논평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의 홍진혁 대변인은 4일 한나라당 제주도당이 도의원 공천신청자 명단을 공개하지 않은 것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한나라당은 철새정치인 양성하는 공천신청명단 비공개 방침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홍 대변인은 논평에서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가, 공직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은 범죄 및 병역, 더 나아가 직계존비속의 재산상황까지 모두 공개하라고 선거법으로 규정하고 있지 않은가"라며 "공천신청자 명단 비공개는 공천신청해서 경선없이 심사에서 탈락한 후보의 정치적 명분을 제공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홍 대변인은 "이는 메뚜기 같이 이당저당 옮겨다니는 철새정치인을 양성할 수 있다"며 "더욱 우려스러운 것은 유권자에게 후보자의 철새행각에 대한 정보의 차단으로 민심이 왜곡될 수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홍 대변인은 "명단 비공개는 시대에 뒤떨어졌거나 아니면 시대를 거꾸로 가려는 것에 다름 아니다"며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하루속히 공천신청자 명단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혹, 명단을 공개하지 못할 이유가 있다면 소상히 밝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뚜기 2006-03-04 12:07:58
정치철새가 메뚜기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