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실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실시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3.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2일 청소년수련시설 5개소에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를 통해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학교가 끝난 후 누구의 도움이나 보호 없이 홀로 집안에서만 보내야 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숙제지도, 보충심화학습, 특기.적성교육, 급식.상담 등 생활관리를 제공한다.

제주도에 따르면 대상연령 및 인원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등 2학년까지, 수련시설 개소당 40명의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구성한다.

또한 운영시간은 평일의 경우 학교시간이 끝나는 오후 3시부터 밤10시까지이며 토요일의 경우 정오부터 밤 7시까지(등교하는 토요일), 또는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휴무 토요일)이다.

이에따라 제주도는 올해 방과 후 아카데미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사업 수행 시 필요한 기자재(야간에 학생들의 원활한 귀가를 위한 버스 구입 등) 구입 등을 위해 7억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정착되면 여성의 경제참여 증가 등에 따른 자녀지도 공백 시간대를 방과 후 공적 서비스가 보완하게 됨에 따라 청소년의 교육.문화적 결핍 보충은 물론, 청소년 문제 예방, 여성의 사회진출 증대, 사교육비 절감, 계층간 양극화 해소를 통한 사회통합 효과 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