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월드컵 거리응원 내車 파손 보상 어떻게?
월드컵 거리응원 내車 파손 보상 어떻게?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6.0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전국 곳곳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길거리 응원으로 대규모 인파가 예상된다.
 
만약에 응원에 열광한 군중으로 인해 길거리 주·정차 중인 내 차량이 파손되면 어떻게 보상 받을 수 있을까. 
 
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대규모 인파가 차량을 파손했을 경우 파손 당사자가 스스로 나서서 보상해주지 않는 한 차량 운전자가 직접 보험처리 할 수 밖에 없다. 
 
단, 운전자가 자기차량 피해보상 보험(자차보험)에 들었을 경우에만 보험사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자기분담금을 5만원 정도 내야 한다. 그러나 보험처리를 할 경우 주차를 한 장소나 수리금액 등에 따라 자동차보험 계약 갱신 때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도 체크해야 한다.
 
운전자 본인이 응원열기에 흥분해 자기 차량을 훼손할 경우는 어떨까.
 
예를 들어 자신의 차에 페인트로 구호를 쓰거나 발로 차 파손했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 보험사 면책사유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운전자가 간혹 승용차 트렁크나 트럭 적재함 등에 올라가 환호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경우도 치료비도 보상 받을 수 없다. 
 
자동차보험에서는 정상적인 탑승 장소가 아닌 곳에 올라갔다가 다치면 보상해주지 않는다. 정상적인 탑승장소에서도 격한 응원으로 다친다면 과실 정도에 따라 보험금이 줄어들 수 있다
 
뉴스토마토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