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한라산 철쭉등산대회 개최, "분홍물결에 취해볼까?"
한라산 철쭉등산대회 개최, "분홍물결에 취해볼까?"
  • 박성우 기자
  • 승인 2010.06.0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의 분홍빛 철쭉물결이 화려한 자태를 뽐내며 등산객들을 유혹하고 있는 가운데, '제4회 전국 한라산 철쭉등산대회'가 5일 오전 9시 한라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한산악연맹 제주특별자치도연맹(회장 강만생)이 주최.주관하고 제주자치도와 제주자치도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등산동호인과 동반가족 등 총 1000여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영실주차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윗세오름(6.1㎞)을 거쳐 어리목(4.7㎞)까지 총 10.8㎞의 경기코스를 4시간 30분 이내에 완주해야 한다.

경기 후에 갖게되는 시상식을 통해 최다수 참가팀에 '철쭉상', 최고령자 참가팀 '화목상', 최연소자 참가팀 '희망상', 쓰레기 최다수거팀 '자연보호상', 통일된 복장 착용팀 '복장상' 등이 각각 수여된다.

또 개인상으로 '예절상'과 최고령자에게 수여하는 '한아름상', 가장 멀리서 온 참가자에게 '산사랑상' 등이 수여된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세계자연유산인 한라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국내외에 홍보함은 물론 등산 동호인 여가선용과 건강증진 및 등산인 저변확대와 잠재적인 스포츠 관광객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미디어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