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59 (목)
중소기업공제기금, 가입 대상 확대
중소기업공제기금, 가입 대상 확대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5.3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문경미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31일 중소기업의 도산방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의 가입 대상을 창업초기 영세 중소기업(상공인 포함)까지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중소기업이 내부 요인이 아닌 거래처의 도산, 판매대금 회수 곤란 등 외적인 요인에 의한 연쇄도산을 방지하기 위해 1984년부터 중앙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이 기금에 가입해 매월 일정 부금액을 납부해 공동의 기금을 마련하고 가입자에게 부도어음 대출, 어음·수표(전자어음 포함)대출, 단기운영자금 대출 등을 통해 부금잔액의 10배 이내에서 자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중앙회는 기금의 가입대상은 창업후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제한했으나, 이번 법률 개정으로 기존에 기금에 가입할 수 없었던 창업 1년 미만 사업자도 창업과 동시에 가입할 수 있어 창업 초기 자금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중소기업들의 자금난 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4월말 현재 정부출연금과 기금 가입자의 납입부금액 등 총 5000여 억원의 재원이 조성돼 있으며, 1만2650여개의 중소기업이 이용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문경미 기자 iris060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