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 불법 주.정차 단속지역 확대.단속강화
제주시, 불법 주.정차 단속지역 확대.단속강화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2.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일부 간선.신설도로 및 초등학교 주변까지 확대

제주시지역 불법주.정차 단속구역이 다음달 부터 확대.강화된다.

제주시는 다음달부터 노형택지개발지구 내 신설도로 및 교통량이 많은 구시가지 일부 간선도로와 초등학교 주변까지 단속구간을 확대 지정하는 등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정차 단속 확대지역은 ▲도남우체국 4거리~동아 아파트 입구 ▲문예회관 4거리~변전소 4거리 ▲제주제일중학교 후문~변전소 4거리 등 구제주지역 3개 노선과  ▲중흥미리내마을~한라대학 입구 ▲e-편한세상 아파트~현대자동차정비업소 4거리 ▲중흥미리내마을~월랑 4거리 등 신제주지역 3개 노선이다.

이와함께 ▲인하초등학교 인근 2개노선 ▲광양초등학교 ▲ 북초등학교 인근 관아길, 북성로, 진성1로 등 어린이보호구역 9개노선에 대한 단속도 강화된다.

제주시는 기존 주요 간선도로는 현장에 운전자가 없을 경우 주차시간에 관계없이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나 이번 확대되는 구간에 대해서는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차단속 예고를 하고 단속을 펴 나가기로 했다.

제주시는 이를 위해 오는 2월말까지 이들 지역에 안내전단을 배부하고 홍보현수막을 내 거는 한편 노면표시를 정비하는 등 계도활동을 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제주시의 이번 단속구간 확대로 시 지역 단속구간은 현재 115개 노선 76.5km에서 130개 노선82.3km로 늘어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