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11 (목)
질 낮은 수입고등어 제주산 둔갑 대형마트 납품 '충격'
질 낮은 수입고등어 제주산 둔갑 대형마트 납품 '충격'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2.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경, 가공 및 판매업체, 대형마트 18곳 적발...유통기한 허위표시 판매하기도

수입산 고등어를 제주산으로 둔갑시켜 도내 대형마트에 납품해 오던 수산물 가공업체들이 해경에 덜미를 잡혔다.

제주해양경찰서는 23일 제주시 소재 모 수산물 가공업체 대표 김모씨(56)를 비롯 가공 및 판매업체와 대형마트 등 18곳을 대외무역법 및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조사중이다.

해경에 따르면 이들 수산물 가공 및 판매업체는 값 싼 영국, 칠레, 페루산 수입고등어를 부산시 소재 모유통업체로부터 매입, 제주산이나 노루웨이산으로 원산지를 허위표시해 제주도내 대형마트와 서울 등지 소비자에게 택배 등으로 판매해 온 혐의다.

조사결과 이들 가공업체들은 1상자(20kg)당 3만원에 불과한 질이 낮은 영국산 고등어를 신선도 및 맛이 좋은 제주산과 노루웨이산이라고 속여 7~8만원에 판매해오는 등 폭리를 취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북제주군 조천읍 함덕리 소재 H마트는 무등록 가공업체 2곳으로부터 진공고등어를 납품받아 유통기한을 허위표시해 판매해 왔던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제주해경 기획수사팀은 이들의 여죄를 캐는가 하면 도내 가공업체 및 판매유통 업체를 상대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