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악성 가축전염병 제주유입 방지 방역조례안 제정
악성 가축전염병 제주유입 방지 방역조례안 제정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2.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전 세계적으로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 광우병 등 악성 가축전염병이 장소와 시기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이의 제주 유입방지를 위한 방역조례안을 제정키로 했다.

제주도는 21일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에 따른 '제주특별자치도 반.출입 가축 및 그 생산물 등에 대한 방역조례안'을 마련해 다음달 2일까지 입법예고하고, 관련 기관.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는 악성가축전염병원으로 제주 축산농가는 물론 전염병으로부터 도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의 하나로 제정되는 것이다.

이 조례에서는 가축, 그 생산물, 사료 등 방역 대상의 범위를 명확히 하고 반입은 물론 반출되는 가축 및 그 생산물에 대한 방역조치 사항도 포함시키고 있다.

우선 가축 및 그 생산물, 사료 등 방역대상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고, 가축반입자가 한.육우 반입시 부루세라병 개체별 검사증명서를 방역기관에 사전 제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 제주도가축방역위생연구소 반입가축 검역장이 신설됨에 따라 검역계류장으로 지정사항을 명시하고 있다.

검역결과 사육예정지의 행정시장은 방역기관장과 협의하에 가축의 소유자에게 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도 신설됐다.

반.출입 금지 및 제한조치 등의 위반사항에 대한 과태료 부과규정도 마련함으로써 체계적인 방역대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