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21 (목)
오영훈 "신산공원을 생태.문화공원으로 리모델링"
오영훈 "신산공원을 생태.문화공원으로 리모델링"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05.03 14: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제2선거구(일도2동 갑)에서 출마하는 민주당 오영훈 예비후보는 3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신산공원 일대를 미국의 센트럴파크와 같은 제주시의 중심공원으로서의 위상을 갖는 생태.문화공원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에 따르면 현재 제주자치도는 신산공원 서측에 산지천 도심지내 저류지를 시설해 하류부 복개구간 하천범람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저수지내 친수공간 조성으로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신산공원 재해용 저류지공사를 총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해 저류용량 5만㎡규모로 내년 6월까지 마무리 할 계획이다.

오 후보는 "이러한 제주자치도의 계획을 단순한 저류지 공사가 아니라 삼성혈과 신산공원간의 생태통로를 개설하고 신산공원일대를 물이 흐르는 생태문화공원으로의 리모델링을 통해 제주시의 중심공원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2012년 제주시 광역도시계획과 도시공원계획기본계획 정비시 반영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와함께 "신산공원 일대의 생태.문화공원 조성은 신산공원 뿐만 아니라 이 일대 문예회관과 영상미디어센터, 자연사박물관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공간디자인이 마련되고, 생태.문화공간이 조성돼 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생태문화공간이 조성되면 제주시민의 휴식과 여가공간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자연사박물관을 중심으로 유입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도 질 높은 관광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구도심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 2010-05-03 16:42:15
공약 하나 하나에 진정성과 주민을 위한 마음, 그리고 도시개발에 대한 정확한 식견을 갖고 있네요...역시 공부하는 의원이라 다르긴 다르군요....
제주 최고의 의원이라 평가할 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