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14 (금)
김수남 "주차난 심화 이도2동에 '주차타워' 건설"
김수남 "주차난 심화 이도2동에 '주차타워' 건설"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4.13 17: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원 선거 제4선거구(제주시 이도2동 갑)에서 출마하는 김수남 예비후보(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4.3특별위원장, 한나라당)가 14일 자동차 등록대수가 크게 늘어나면서 주차난이 심화되고 있는 제주시 이도2동 지역의 주차문제 해결을 위하여 '주차타워' 건설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현재 제주시 이도2동의 경우 도남동을 제외하더라도 자동차 등록대수가 2월말 현재 1만359대에 이른다.

반면 주차면수는 6967대로 약 3000대 분량이 주차시설이 부족한 실정이다. 그나마 있는 주차시설의 경우에도 관공서 등의 부설주차장이 주류를 이루면서 주택가 시민이나 상가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공간은 크게 부족하다.

김 의원은 이러한 점을 감안해, 주차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대안으로 '주차타워' 건설을 제시했다.

공영주차장 개념의 이 '주차타워'는 기존의 공영주차장 등에 주차능력을 배가시키기 위한 것으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설 주차장을 인수하여 주차 타워를 건립하고, 이를 공영주차장으로 활용하자는 구상이다.

필요한 주차타워는 약 20개 정도로 예상된다.

김 의원은 "이러한 주차타워가 건설될 경우 이도2동의 고질적인 주차문제는 상당부분 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주차타워 건설에 따른 소요예산과 관련해서는 이도지구내의 경우 전액 지방비로 충당하고, 그 외 지역의 경우 민간투자를 통해 유치하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했는데, 민간투자를 할 경우 초기 투자비 등에 대해서는 지방세 혜택을 제공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주차타워 20개 정도가 건설된다면면, 주차타워 운영에 따른 직접적인 고용인원만 약 40명 정도가 상시 고용되는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당초 올해 1월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었던 차고지증명제는 김 의원이 끈질기게 ‘준비부족’ 문제를 지적하면서 시행시기가 2013년으로 늦춰진 상태인데, 그는 "이 주차타워가 건립돼야 차고지증명제 역시 제대로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도동 2010-04-13 18:07:27
역시 건설회사 토목회사 중심의 정책입니다. 사실 주차타워 번거로워서 잘 이용도 않지만, 주차료문제 등등 문제 될것 같습니다. 차고지 증명제 이 문제때문에 이사도 맘데로 못갑니다 2000cc이상은 차고지 증명이 필요 한데 소나타 13년 운행중인데 차고지증명서 때오랍니다. 약 2평정도 요구 이도 2동에 평당 땅값이 얼마인데.. 전세값에,차고지증명임대료등--저는 지극히 개인적으로 차고지 증명제 전면실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