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09 (금)
'웃뜨르빛, 청수리에서 승마를 배워요'
'웃뜨르빛, 청수리에서 승마를 배워요'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03.3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뜨르빛 승마체험학교 완공...27일부터 운영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에 웃뜨르빛센터와 승마체험학교가 설립됐다.

지난 27일 완공돼 운영되는 이 시설은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의 하나로 이뤄졌다.

2008년부터 추진된 이번 1단계 사업에서는 게이트볼장, 돌담 정비 등 7개 사업이 완료됐다.

웃뜨르빛센터는 웃뜨르권역의 중심지로 웃뜨르권역의 관광, 체험, 숙박정보 등을 통합 운영관리하고, 웃뜨르권역의 사업을 전체적으로 진행하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승마체험학교는 기존의 승마체험장과는 다른 아카데미 형식이 도입돼 교육을 통해 승마에 대한 특징과 장점 및 말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저지게이트볼장은 웃뜨르권역 뿐만 아니라 웃뜨르권역과 주변 마을 주민들에게 운동과 친목의 장소로 제공된다.

앞으로 2단계 사업에서는 마을회관 리모델링, 저온저장고, 장수음식체험장, 연못정비 등의 사업이 예정돼 있다.

웃뜨르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은 사업비 59억원을 투자해 저지, 청수, 산양, 낙천리 4개리 중산간 마을에 문화복지와 소득 기반 등 16개 시설사업과 주민역량 강화사업을 5년간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주도내에는 감산.대평, 판포, 녹고뫼, 김녕애, 가시리, 무릉올레, 번내골 등 7개 권역이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대상이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