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수두 예방주의보 발령' 조심하세요!
'수두 예방주의보 발령' 조심하세요!
  • 이경헌 시민기자
  • 승인 2006.02.0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보건소, 수두환자 발생 증가 예방대책 마련

서귀포시 보건소는 올해들어 수두 의심환자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예방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2일 서귀포시 보건소에 따르면 올해 지난 1월말까지 6세이하의 어린이집 원생 17명과 2세이하 어린이 8명 등 총 25명의 수두의심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보건소는 수두 환자가 집단 발생한 사례는 없지만 취학전 영유아를 중심으로 환자가 증가하고 있고 개학을 맞아 단체생활이 시작돼 수두의 전염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긴급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또 서귀포시 보건소는 관내 보육시설을 비롯한 서귀포시 교육청, 각급학교 등에 수두예방을 위한 조치사항을 신속히 전파해 수두 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미접종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실시키로 했다.

서귀포시 보건소는 수두는 전염력이 높기때문에 우선 환자와의 접촉을 피하고, 외출 후 손발을 씻는 등 일상 건강생활을 철저히 하는 한편 환자는 조속히 치료받고 확산되지 않도록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수두는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한 제2군 법정전염병이며 지난해 2005년 7월 법정전염병으로 지정돼 발생 보고가 의무화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