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양성평등사회 선도적 역할을 할 여성들은 오세요
양성평등사회 선도적 역할을 할 여성들은 오세요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1.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기 제주시 여성대학 여성지도자과정 오는 3월 개설

제8기 제주시 여성대학 여성지도자과정이 개설된다.

제주시는 오는 3월7일부터 12월19일까지 10개월간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주당 4강의씩 여성지도자과정 강좌를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은 일반교양과정과 차세대 여성정치 지도자 과정, 직접 참여과정 및 현지 확인과정 등으로 이뤄진다.

일반교양과정은 여성과 관련된 정치, 경제, 법률, 여성학을 비롯 새로운 양성평등 생활문화, 발표력 강화, 회의진행 교육 등이 이뤄진다.

또 차세대 여성정치지도자 과정은 여성의 정치참여 활성화와 지방의회제도 관련 전문교육을 이론과 모의실험을 통해 집중 교육한다.

이와함께 직접 참여과정은 스피치.화술법 교육을 현지 확인과정은 제주문화유산 답사 및 공동연구논문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여성지도자과정은 8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이뤄지며 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16일까지 받는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지난 제7기 과정 수료자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편성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양성평등 문화 창출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보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