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41 (목)
제주도정 신문 '다이내믹 제주' 영문판 발간
제주도정 신문 '다이내믹 제주' 영문판 발간
  • 한방울 기자
  • 승인 2006.01.2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문화, 역사, 음식 등 제주적인 전통을 알리고 특별자치도 추진에 따른 평화의 섬임을 널리 알리는 홍보역할을 할 제주도정 신문인 '다이내믹 제주' 영문판이 27일 발간됐다.

이번에 발간된 다이내믹 제주 영문판은 타블로이드판 12면으로 5000부가 제작돼 제주도내 특급호텔과 관광호텔, 제주국제공항 등에 배부돼 외국인들에게 제공된다.

주요 내용을 보면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등재 신청 중인 당처물 동굴 소개 및 세계 평화의 섬으로 지정돼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는 기사를 비롯해 겨울철 관광할만 한 곳 소개, 드라마 명소, 향토음식 소개, 제주방문의 해 소개 등의 기사가 실려있다.

다이내믹 제주 영문판 발간은 지난 2004년 UNEP 및 PATA, ADB총회 등 굵직굵직한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시기에 맞춰 3차례 발간된 바 있으며, 이번이 4번째다.

한편 제주도는 영문판 제작에 이어 중국어판과 일어판 신문 발행을 계속해서 추진함으로써 국제자유도시 제주의 면모를 대외에 알리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