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27 (목)
서귀포 칠십리축제 유망축제 선정 추진
서귀포 칠십리축제 유망축제 선정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1.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서귀포시와 연계해 축제 질적 향상 노력 전개키로

제주도는 정월대보름들불축제에 이어 내년에는 서귀포 칠십리축제가 유망축제로 선정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제주도는 서귀포시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치밀한 계획을 세운다는 바탕 하에 축제 전문가와  연구기관의 자문을 통해 2007년에는 반드시 유망축제 이상의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찾아 정진된 축제로 보완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내년부터는 특별자치도에 걸맞는 제주도민 모두가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테마축제로 발전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뚜렷한 주제와 참여형 축제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이에앞서 문화관광부는 2005년도 서귀포칠십리축제의 전체적인 평가 결과를 발표하면서 이 축제의 장점으로는 동별간 역할분담으로 주민참여가 높아 주민간에 연대감과 일체감을 조성하여 주민축제로 승화되었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반면 개선할 사항으로는 향토음식점시설개선, 종사자 위생관리철저, 중국관광객을 겨냥한 불로초 축제프로그램 기획 요구 등이 지적됐다.

일본관광객을 위한 기획상품 부족, 행사장 직행노선인 셔틀버스 미운행, 관광객들에게 주제의 특성을 명확히 전달하는데 소홀하였다는 지적도 제기돼 이의 보완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