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에이즈 감염자 관리대책 및 예방관리 강화
에이즈 감염자 관리대책 및 예방관리 강화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1.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감염자 면담.정기검진 등 대폭 강화키로

최근 에이즈 감염자가 감염을 노출시키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제주도가 예즈 예방관리대책 추진 및 예방관리에 나섰다.

제주도는 20일 에이즈 감염자 관리강화 대책을 발표하고 감염자에 대해서는 월 1회 주소지 변경 여부 확인 등을 통해 관리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감염자에 대한 일제 실태조사를 실시해 감염자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서 관리자 지정관리를 해 나가도록 할 방침이다.

정기 에이즈 항체 검사 및 상담.보건교육 실시 사항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등 감염자 관리를 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그동안 3개월 간격으로 실시되던 관리자에 대한 면담을 1개월 간격으로 하고, 보건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6개월에 한번 실시하던 정기면역 검사를 3개월 1회 면역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배우자에 대한 항체검사도 6개월에 한번씩 실시하기로 했다.

에이즈 정기검진 대상자외 감염우려 업소에 대한 검진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단란주점 종사자 및 유흥주점 남자종사원에 대해서도 검진대상자로 확대할 수 있도록 관련규정 개정을 질병관리본부에 건의키로 했다.

아울러 에이즈 감염 예방수칙에 대해 도민 홍보.교육 강화 등 에이즈 감염자 관리대책을 강화해 국제관광도시 및 건강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