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전문] 양성언 제주도교육감, 2010년 신년사
[전문] 양성언 제주도교육감, 2010년 신년사
  • 미디어제주
  • 승인 2010.01.0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제주특별자치도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 떠오르는 태양은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우리에게 안겨 줍니다. 새로운 의지와 도전정신으로 대망의 2010년을 힘차게 열어 가시기를 기원합니다.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속에 지난 한 해 제주교육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중․고생 학력 전국 최상위권을 나타냈으며,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모두 일선학교 선생님들을 비롯한 교직원들과 학생, 학부모님들의 노력, 그리고 제주교육 발전을 위해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도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입니다. 진심으로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대도약의 전기를 마련한 제주교육은 2010년 「글로벌 제주, 교육의 힘으로」를 슬로건으로 제주교육 지표인「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그동안 추진해 왔던 5대 주요시책과 4대 역점과제 및 특색과제를 심화 발전시켜 나가면서 제주영어교육도시 공립국제학교 설립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올해 특별히 추진할 4대 역점과제는 △학력 최고의 제주학생 육성 △실용 외국어교육 강화 △맞춤형 방과후학교 내실화 △심신을 건강하게 다지는 교육 전개이며, 특색사업인 즐거운 학교, 행복한 가정 만들기 사업을 집중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제주영어교육도시 공립국제학교 설립을 차질 없이 추진해 제주가 동북아시아의 교육허브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갈수록 글로벌 경쟁의 파고가 높아지고 있는 지금 이 시대에 우리의 미래를 기약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교육의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금년에도 우리 제주교육은 이러한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교육활동의 내실을 다지고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대망의 2010년, 학생, 학부모, 선생님 모두가 행복하고, 도민 여러분에게 희망을 주는 제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도 도민 여러분이 뜻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가정에는 언제나 기쁨이 샘솟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1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양성언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