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27 (금)
제주도내 교육기관 겨울방학 프로그램...'풍성'
제주도내 교육기관 겨울방학 프로그램...'풍성'
  • 조승원 기자
  • 승인 2009.12.2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을 시작으로 제주도내 초.중.고교의 겨울방학이 시작된 가운데, 제주도내 교육기관은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 학부모를 유혹한다.

우선 제주도서관(http://www.jejulib.or.kr)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주 일요일 '2010년도 청소년 사고력 향상 교실'을 운영한다.

제주도내 중학교 1~3학년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사고력 향상 교실은 이미경 독서논술지도사가 강사로 나서 독서 후 토의를 통해 창조적, 비판적 사고를 향상시켜 나간다.

오는 29일까지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제주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와함께 제주도서관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우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역사 속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펼쳐 역사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제주교육박물관(http://www.jjemuseum.go.kr)은 '겨울방학 명화감상실'을 운영, 제주도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영상물을 상영해 다문화 이해 기회를 제공한다.

명화감상실은 무료로 운영되고 '링스어드벤처', '미어캣의 모험', '업', '벼랑위의 포뇨' 등의 영화가 상영된다.

내년 1월 5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제주교육박물관 영상실에서 운영되는 명화감상실은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한수풀도서관(http://www.hsplib.go.kr)은 내년 1월 4일부터 8일까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 '그림책이 와르르'를 운영한다.

참가학생들은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벽신문 만들기, 전래놀이, 소감문 쓰기 등의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자는 오는 31일까지 학교장 추천 또는 개별 신청으로 접수된다.

제주국제교육정보원 제주외국어학습센터(http://www.jefl.or.kr)는 제주도내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겨울학기 원어민 회화강좌'를 운영한다.

내년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 제주외국어학습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회회강좌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강좌가 마련된다.

제주외국어학습센터 자기주도학습실에서 초등학생 20시간, 중학생 및 지역주민 10시간의 학습을 이수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일본어, 중국어 강좌는 자기주도학습 이수시간 상관없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선발한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