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제주물산업센터 '에듀워터', 산학기술혁신 우수논문상
제주물산업센터 '에듀워터', 산학기술혁신 우수논문상
  • 조승원 기자
  • 승인 2009.12.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제주물산업 인재양성센터(센터장 이선주)의 에듀워터(eduwater) 교과과정을 내용으로 한 논문이 지난 4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산학기술학회 2009 추계학술대회에서 산학기술혁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한 논문은 조정원 교수(컴퓨터교육과), 고성보 교수(산업응용경제학과), 이선주 교수(화학과) 겸 제주물산업 센터장이 '물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에듀워터 프로젝트 교과과정'을 주제로 작성했다.

에듀워터 프로젝트는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산학연관의 협동프로젝트로, 산연관이 학생들과 함께 직접 프로젝트의 주제를 선정하고 참여해 학점까지 부여하는 제주물산업 인재양성센터의 중점 사업이다.

이선주 제주물산업 센터장은 "앞으로도 에듀워터는 제주물산업을 견인하기 위한 물산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끊임없이 개선해 나갈 것"이라면서 "융복합 시대를 맞아 물산업 센터에 참여하고 있는 13개의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융합형 인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정원 교수는 "에듀워터는 사업으로서 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학술적 노력도 계속해 논문으로서도 그 가치를 반드시 인정받겠다"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