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감귤 유통 '최적의 방법은 어디에'
감귤 유통 '최적의 방법은 어디에'
  • 김규정 인턴기자
  • 승인 2009.11.2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 전국과실중도매인연합회 임원진 초청 워크숍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신백훈)와 사단법인 제주감귤연합회(회장 강희철, 서귀포농협 조합장)는 20일 제주시 퍼시픽 호텔에서 전국과실중도매인연합회 임원진 60여명을 초청해 '2009년산 노지감귤의 원활한 처리 및 홍보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서 제주감귤연합회와 전국과실중도매인연합회는 감귤산지와 소비지의 유통자로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파트너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감귤의 유통주체인 전국과실중도매인연합회와 제주도내 조합장이 한자리에 모여 제주감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김병준 농림수산식품부 유통정책과 사무관의 '농안법 및 도매시장 정책방향'을 첫 강연으로 시작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농업의 비전과 도매유통선진화, 기업형 SSM과 중소유통업 상생방안, 감귤의 기능성과 약리효과 등 감귤 유통과 감귤자체의 효과에 대한 강연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전국과실중도매인연합회는 지난 2004년 3월 사단법인으로 창립, 전국 공명도매시장내 중도매인 2300여명으로 구성돼 전국 각지에서 과실을 판매하고 있는 유통조직으로 지난 9월 22일에 제주농협과 제주감귤연합회와 함께 비상품감귤 유통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미디어제주>

<김규정 인턴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