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공공사회복지서비스 제도 개선 방안 토론회'
'공공사회복지서비스 제도 개선 방안 토론회'
  • 김규정 인턴기자
  • 승인 2009.11.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요구는 급증하고 있으나 이에 걸맞는 공공분야 복지서비스 전달체계가 미흡해 서비스 제공 사각지대가 발생하거나 일부 담당공무원의 부정수급이 발생하는 등 복지서비스 제도개선이 필요하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제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19일 제주미래컨벤션센터 5층 토파즈홀에서 '공공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개선과 청렴성 제고방안 모색'이란 주제아래 토론회를 연다.

국민권익위원회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고창완 제주경실련 공동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종익 경실련 협동사무총장의 주제발표가 이어지며 김동욱 제주대학교 회계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하는 종합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복지전달체계의 투명성 등 공공복지사업 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논의를 펼치고, 공공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중복 수혜. 복지사각지대 해소.부정수급방지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수요자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창출방안을 논의하고 정부차원의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개선방안 모색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합한다.<미디어제주>

<김규정 인턴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