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49 (금)
북군, 정보화마을 조성사업 완료
북군, 정보화마을 조성사업 완료
  • 김우종 시민기자
  • 승인 2006.01.0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기자] 애월읍 유슈암리, 조천읍 와흘리 홈페이지 개통

북제주군 애월읍 유수암리와 조천읍 와흘리가 최첨단 정보화 장비를 갖춘 디지털마을로 변신했다.



북제주군은 지난해에 애월읍 유수암리와 조천읍 와흘리에 국비 3억5천만원과 도비 1억5천만원, 군비 2억원 등 총 7억원을 투입하여 정보화마을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1. 3일 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 개통하였다.

이번에 개통된 유수암리 마을홈페이지(http://yusuam.invil.org)에는 마을현황, 마을장터, 유수암체험, 마을관광, 제주의물, 마을광장, 정보마당 등 7개분야 43개의 서브메뉴로 구성되었으며 마을의 자랑거리, 관광명소, 마을축제, 오름탐방 프로그램 등 정보화마을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컨텐츠가 구축됐다..

또한, 와흘리 마을홈페이지(http://waheul.invil.org)에는 마을현황, 마을장터, 체험관광, 마을관광, 신화의섬제주, 사랑방, 정보마당 등 마을별로 각 7개분야 47개 서브메뉴로 구성되었으며 마을축제, 주변관광, 숙박/음식점 등 마을에 대한 각종 정보를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특히, 마을회관에는 컴퓨터 20대와 프린터기, 빔프로젝터, 디지털카메라, EBS 교육방송 시설, 음향/영상장비 등 최첨단 마을정보센터가 설치됐다.

또한, 지역 특산물 판매를 위한 전자상거래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마을 주민에게는 각 80대의 최신 컴퓨터를 보급함과 아울러 집집마다 초고속 인터넷망을 구축하였다.

아울러 마을정보센터에서는 컴퓨터 기초, 홈페이지 활용, 전자상거래 기법 등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함과 아울러 청소년들의 학습을 위한 EBS공부방을 운영하는 한편 DVD장비를 이용해 영화관람도 가능해져 주민들의 문화생활 및 취미활동을 위한 종합 복지타운으로 활용될것으로 전망된다.

북제주군에서는 이와같이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갖춘 정보화마을을 조성해나감으로써 중산간 농촌마을을 지식정보화사회에 걸맞는 경쟁력을 갖춘 농촌으로 개발해 나가는 한편 전자상거래시스템을 이용하여 지역특산물을 판매하므로서 주민 소득증대와 아울러 풍부한 정보문화생활로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정보화마을 조성사업이 완료된 애월읍 유수암리와 조천읍 와흘리에서는 이달중 마을정보센터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